KOVI News

Press release

뉴스 리스트
한국가상현실 가상현실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아키S’ 오피스 기능 업데이트
2022-04-27 15:30:00
이미지=한국가상현실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서비스 중인 가상현실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의 대표 제품인 '코비아키S'에 오피스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한국가상현실은 20년 이상 쌓아온 VR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축/인테리어 디자인, 공간 관리, 공간 데이터, 훈련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춘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이다.

 

이 중에서도 가상현실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은 회사가 보유한 VR, AI, 빅데이터 등 차세대 ICT 기술력이 대거 차용된 VR 인테리어 플랫폼이며 '코비아키S' 프로그램을 통해 3D CAD, 스케치업 등 전문적인 3D 프로그램 스킬 없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피스 공간 설계를 지원하는 ▲VR 파티션 설계 ▲커스텀 파티션 제작 ▲파티션 자동 견적 ▲900여 개 이상의 파티션 추가 등 강력한 파티션 설계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사무용 가구와 상업용 라이브러리 추가를 통해 상업공간 전문 디자인 업계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 한국가상현실의 설명이다.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이번 코비아키S 업데이트와 관련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오피스의 확장, 이전 혹은 상가 인테리어 등 상업공간 인테리어가 다시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비온라인은 새로운 기술의 개발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여 항상 최고수준의 VR 인테리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