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가상, 미래가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국가상현실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입니다.

KOVI NEWS

2017/09/04

한국가상현실㈜ VR인테리어 디자인 앱 ‘코비하우스’ 출시

ÄںñÇϿ콺º¸µµÀڷá.jpg

한국가상현실㈜, VR인테리어 디자인 앱
‘코비하우스’ 출시

산업용 VR(가상현실) 분야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가상현실㈜ (대표이사 장호현)에서 VR인테리어 디자인 앱 ‘코비하우스’를 출시 하고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OBT)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비하우스’는 누구나 쉽게 모바일에서 VR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고 꾸미고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인테리어 커뮤니티 앱이다.

‘코비하우스’는 커뮤니티 앱인 '코비하우스'와 3D VR 인테리어 저작도구인 '코비공작소'가 같이 연동되는 서비스로 코비공작소에서는 내 손으로 직접 공간을 만들고 다양한 시점으로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소품을 배치하고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으며 코비하우스에서는 코비공작소에서 완성한 렌더링샷, VR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 다양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HMD연동은 물론 실제 거주하는 아파트 평면도와 인테리어 자재들로 나만의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으며 다양한 인테리어 매거진까지 받아 볼 수 있다.

코비하우스의 특별한 점은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시공상담을 받을 수 있다. 코비온라인 회원사인 인테리어 업체에게 견적을 문의할 수 있으며 쪽지기능으로 1:1상담이 가능하다.

한국가상현실은 코비하우스 앱의 오픈베타테스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베타테스터에 참여한 사용자중 활발한 활동을 한 사용자를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코비하우스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코비하우스’를 검색하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OBT 이벤트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비하우스 관계자는 “2011년 첫 선을 보였던 코비하우스가 지난 5년여간 웹으로 제공되던 서비스를 모바일앱으로 새롭게 태어나며, 기존 사용자뿐만 아니라 코비하우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께도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OBT 기간 동안 사용자께서 보내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편리함이 더해진 모바일앱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