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보도자료

뉴스 리스트
‘코비하우스 지도 한장으로 원스톱 VR 셀프 인테리어 잇템으로 인기’
2022-10-18 14:05:00
‘코비하우스, 지도 한장으로 원스톱 VR 셀프 인테리어 잇템으로 인기’

- 기존 유사 인테리어 앱의 한계를 뛰어 넘는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호평

- 전국 아파트 정보, VR 평형 도면, 그리고 주변 지역 인테리어 업체 정보까지

- 인테리어 업체 선정시 불량시공, 하자보수 지연 등 사전 방지 위한 고객 편의 극대화


 아시아 TOP1, 메타버스(SI&VR&AR&AI) 공간 플랫폼 리딩기업 한국가상현실(주)(www.kovi.com 장호현 대표)의 B2C 무가 서비스인 원스톱 VR 모바일 셀프인테리어 앱 ‘코비하우VR(www.kovihouse.com)’이 기존 ‘아파트’와 ‘우리동네인테리어’ 서비스를 통합한 ‘우리동네지도’ 서비스를 통해 인테리어와 이사를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핫한 인테리어 ‘잇템’ 앱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 리뉴얼된 ‘우리동네지도’는 고객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하나의 지도에서 전국 아파트 정보와 VR 평형 도면, 그리고 주변 지역의 인테리어 업체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즉, 기존 ‘아파트’와 ‘우리동네인테리어’ 두 서비스를 하나의 통합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기존 유사 앱들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뛰어 넘어 고객들이 원스탑으로 본인의 집에 맞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도록 할 수 있어 편의성을 최고로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셀프 인테리어가 아닌 인테리어 업체에게 인테리어를 의뢰하고자 하는 경우 가장 큰 고민은 단순히 오프라인 기반 없이 홈페이지만으로 운영하거나 비교견적만으로 업체 선정시 겪게 될 수 있는 불량시공과 하자보수의 지연이다. ‘우리동네지도’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주변은 물론 전국의 오프라인 기반의 인테리어 업체이기에 고객이 방문 전 업체의 위치,히스토리 그리고 3D VR포토폴리오를 충분히 확인 비교하고 1대1 상담 기능을 통해 업체에게 직접 견적 및 시공 상담을 한 후, 직접 찾아가서 즉 실체가 확실한 인테리어 업체에게 공사를 맡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원스톱 VR 모바일 셀프인테리어 앱 ‘코비하우스 VR (www.kovihouse.com)’은 포보스코리아가 부동산&인테리어 분야에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앱으로 선정할 만큼 국내 최초 레전드 VR 인테리어앱이다. 원하는 공간과 아파트 평면 도면을 눈 깜박할 사이에 3D 공간으로 자동 모델링 해주는 것은 기본이고, 전국 입주 완료 아파트 평형과 신규 입주 예정 (지속적 업데이트) 아파트 평형을 3D VR로 제공해 주는 무료 서비스이다. 내 집과 내 방을 직접 나만의 감성으로 가성비 높은 인테리어 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3D VR 아파트 평형을 불러 오거나 원하는 공간을 직접 그린 후 실제 유통되는 자재로 주방, 거실, 방 등에 벽지, 마루, 조명, 가구, 커텐, 소품 등 인테리어의 모든 부분을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손쉽게 3D로 인테리어 할 수 있다. 그리고 실제 가격 정보를 비교 확인 후 예산을 수립할 수 있고, 완성한 인테리어 3D 도면은 360VR을 지원하는 인테리어 SNS 브로그(VRog)에 포스팅 하여 필요시 언제든 볼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주) 장호현 대표는 “금리 급등, 역전세난, 불확실한 경제 상황, 세금부담 등으로 부동산 시장 하락세가 심화 되는 가운데에서도 이사철인 요즘 이사가 부득불 꼭 필요한 수요와 기존 집을 팔거나 세입자를 구하지 못해 이사를 잠시 뒤로 미루고 집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유사 인테리어 앱들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뛰어 넘어서 고객들이 원스탑으로 본인의 ‘집과 방’에 맞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최고로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