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기술

METAVERSE

Metaverse는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공간으로 VR, MR, AR 기술을 통해
현실 같은 Metaverse 세계를 구축 하고 상호작용을 통한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키고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다양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디지털 트윈

실시간 가상현실 공간 내에서 실제 현실 공간을 그대로 구축하여 제품이나 설비 등을 동작시키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1. 안전상의 이유로 재현해 보기 힘든 상황도 가상현실 내에서 구현하여 모의 훈련 등이 가능
  2. 정해진 시나리오의 체험이 아닌 실시간 설계, 조립, 시공, 조작 등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세팅 가능
  • 이미지
    실시간 시뮬레이션
         1 / 4     
  • 이미지
    실시간 시뮬레이션
         2 / 4     
  • 이미지
    실시간 시뮬레이션
         3 / 4     
  • 이미지
    실시간 시뮬레이션
         4 / 4     
  • 이미지
    사실적 실시간 렌더링(Realtime Global illumination)
         1 / 4     
  • 이미지
    사실적 실시간 렌더링(Realtime Global illumination)
         2 / 4     
  • 이미지
    사실적 실시간 렌더링(Realtime Global illumination)
         3 / 4     
  • 이미지
    사실적 실시간 렌더링(Realtime Global illumination)
         4 / 4     

사실적 실시간 렌더링
(Realtime Global illumination)

SSRTGI(Screen-Space Ray-Traced Global illumination) 기술의 3D엔진을 통해 사전계산 없이 실시간으로 고품질 간접조명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1.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설계, 변경되는 공간 및 제품배치에 대한 사실적 실시간 렌더링 화면 제공
  2. 실시간 렌더링 화면의 4K이미지 저장 가능(별도 렌더링 툴 불필요)

3D 엔진

DirectX, OpenGL 등 3D 그래픽 라이브러리부터 Unity3D, Unreal Engine 등 게임 및 가상현실 전문엔진을 통해 구축한 다양한 실적 보유하고 있습니다.

  1. 각 상황과 환경에 따라 최적의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의 효과를 보장
  2. Unity3D, Unreal Engine 등 엔진을 통해 VR/AR/MR 등의 솔루션 및 모바일, 웹 환경의 크로스 플랫폼 구축 가능
이미지
3D 엔진
     1 / 1     
이미지
VR Device 확장
     1 / 1     

VR Device 확장

3D 컨텐츠의 몰입감 증대를 위한 HMD, 립모션, 키넥트, 햅틱 등의
확장이 가능합니다.

  1. 다양한 3D Engine 기반의 솔루션 별 최적화
  2. 오큘러스리프트 / 바이브 / 오디세이 등의 PC기반 및 기어VR / 구글 카드보드 등의 모바일 기반 의 HMD 모두 적용
  3. 3D 기반의 훈련 및 학습 컨텐츠 , 체험 컨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360 VR

한국가상현실에서 보유한 120,000개의 아파트 평형 및 코비 플랫폼으로 직접 설계한 도면에 대해 자동으로 사실적인 이미지의 360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코비아키/코비하우스VR(모바일포함)에서 제작된(태그 포함) 가상 공간에 대한 360VR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온라인상에 업로드 후 360VR 뷰어를 통해 실시간 확인 가능
  2. 코비 플랫폼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웹, 모바일에서도 Cross Browsing, Cross Platform기술을 통해 바로 3D공간에 대한 사실적인 체험 가능
  3. 코비 플랫폼으로 설계된 공간도면에 대해 자동으로 조명값, 중심위치 등을 측정하여 360전용 이미지 생성
  • 360 VR
         1 / 4     
  • 360 VR
         2 / 4     
  • 360 VR
         3 / 4     
  • 360 VR
         4 / 4     
  • 이미지
    마커리스 기반 증강현실
         1 / 4     
  • 이미지
    마커리스 기반 증강현실
         2 / 4     
  • 이미지
    마커리스 기반 증강현실
         3 / 4     
  • 마커리스 기반 증강현실
         4 / 4     

마커리스 기반 증강현실

추가적인 마커나 별도의 환경세팅없이 모바일만으로실제공간과 동기화된 증강현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 증강현실 툴킷 연계를 통한 바닥/벽면 인식 및 가시화
  2. 코비하우스VR에서 제공하는 3D객체 연계 배치
  3. 바닥 평면 기준 실측 측정 및 치수 표시
  4. 가상의 3D벽면 설계 및 벽,바닥재 변경
  5. 코비아키/코비하우스VR에서 저작 된 컨텐츠 증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