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보도자료

뉴스 리스트
매장 디스플레이 특화 VR 자동화 솔루션 공급
2013-01-11 16:36:00
한정된 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위한 방법으로 공간의 구성에 필요한 다양한 집기를 매장 환경에 직접 배치 후 변경 해 볼 수도 있고, 도면위에서 사용자가 여러 번 배치를 하며 수정 하는 작업을 통해 미리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과정은 수많은 시간을 투입하여야 하며, 여러 번의 과정 속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공간의 배치 방식 및 디자인 자체가 변경 될 수 밖에 없다는 문제점은 프랜차이즈 업체 및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추구하는 회사로서는 치명적인 브랜드 가치하락으로 이어지는 단점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공간 자원의 효율적 사용과 문제점 개선을 위해 한국가상현실㈜은 매장 디스플레이에 특화된 매장 자동화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의 유수한 회사에 솔루션을 공급, 활용중에 있습니다.

2004년부터 개발 진행한 매장 자동화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단순한 제품과 비품의 배치에서 벗어나, 사용자 및 회사가 필요로 하는 실제 매장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매장 디스플레이를 최적화한 도면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솔루션입니다.

실 예로 S전자 모바일기기와 TV를 판매하는 모든 해외 매장은 모두 한국가상현실㈜이 개발한 매장 자동화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디자인, 시공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공간의 치수만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3D 가상 공간이 생성되며, 이렇게 생성된 공간에는 제품간의 간격, 최소 고객 통로 간격, 골든존의 위치, 필수 배치 사항들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매장을 구성하는 모든 집기, 제품등이 가장 효율적인 공간과 수량, 장소로 계산되어 3D 가상현실로 표현됩니다.

차후 한국가상현실㈜은 이러한 매장 자동화배치 솔루션을 확대하여 중소규모의 매장부터 다양한 프랜차이즈점의 매장디스플레이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