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보도자료

뉴스 리스트
모바일 기반 VR 소방 방재 솔루션 개발
2013-01-11 16:59:00
최근 화재 구조활동에 의한 소방관들의 순직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제도적, 환경적 요인도 있겠지만 재난과 긴급이라는 특성상 재난 발생지역의 구조 파악이 어렵다는 문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원 형태로 관리되는 도면으로는 한정된 정보만을 보여줄 수 밖에 없을 뿐만 아니라 건축 및 설계 전문가가 아닌 이상 구조의 파악이 어렵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층 건물의 경우 너무나 많은 도면과 정보, 잦은 구조 변경으로 인해 실재 화재 및 재난 상황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한국가상현실㈜에서는 이러한 긴급상황에서의 보다 빠른 대응과 정보 전달을 위해 건축물 내외부 및 및 재난 발생지역을 3D 가상현실로 구현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방 방재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개발된 소방 방재 솔루션은 긴급구조시스템과 연동하여 재난발생지역의 정보를 모바일로 전송하게 되며, 구조 요원은 상황발생지역으로 이동시 모바일로 상황 발생지역의 내부, 외부의 공간 정보를 3D 가상현실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긴급구조 차량의 배치 지점, 소화물의 위치, 화재 발생지역을 3D 가상현실로 즉각 보여주기 때문에 긴급구조 활동전에 미리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여 구조 활동이 가능합니다.

한국가상현실㈜은 3D 모바일 소방 방재 솔루션과 연동하여 구조중인 소방관이 건물내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소방관 위치추적시스템을 개발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한 구조 활동이 가능하도록 노력중에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