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보도자료

뉴스 리스트
한국전력 ``VR 배전기자재 동작방식 및 시공작업 시뮬레이터’ 개발 계약 체결
2017-07-28 11:40:00

한국가상현실㈜, 한국전력의 VR기반

배전기자재 동작방식 및 시공작업 시뮬레이터계약 체결


0726_한국가상현실 보도자료이미지.jpg


국내 산업용VR(가상현실) 개발의 대표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2017년1월 ‘배전설계시공 3D교육 시뮬레이터 개발’에 이어 2017년 6월 한국전력의 ‘배전기자재 동작방식 및 시공작업 시뮬레이터’ 개발 계약을 한국전력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전설비의 고장 유형을 3D로 입체화 하고 이를 몰입형 VR기술과 접목한 ‘배전기자재 동작방식 및 시공작업 시뮬레이터’는 현장 접근이 어렵고 위험한 작업이 많은 전력분야에 탁월한 교육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가상현실에서의 학습을 통하여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설비 내부의 구조 또는 흐름을 이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 및 사례들을 VR로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시공현장에서 발생하는 감전, 낙하 등의 인적 실수를 방지할 수 있어 현장 실무자들에게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전력의 관계자는 VR기반의 ‘배전기자재 동작방식 및 시공작업 시뮬레이터’를 통해 전력분야에 특화된 “전력 특화 VR서비스 인프라 기술 확보”가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가상현실은 자체 개발한 KOVI VR엔진을 통하여 화재, 전기 등 위험지역에서의 VR교육 시스템 개발은 물론 인테리어 설계, 가구 설계, VR 쇼룸, 해석 결과 가시화, 3D 임대/공간관리 시스템 등VR 기술을 다양한 산업 분야와 플랫폼에 적용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