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보도자료

뉴스 리스트
VR 인테리어 쇼핑몰 ‘코비샵’ 론칭
2023-01-17 16:42:00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VR(가상현실) 인테리어 앱(애플리케이션) '코비하우스VR'에서 VR 인테리어 쇼핑몰 '코비샵'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비샵은 다양한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을 VR로 확인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고객들은 코비샵이 제공하는 VR 뷰어를 통해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을 원하는 각도로 자유롭게 돌려볼 수 있다.

특히 각각의 상황이나 콘셉트에 맞춘 인테리어 디자인과 공간 활용 방법을 VR 형태의 쇼룸 콘텐츠로 제안하는 'VR 쇼룸'을 제공한다. 쇼룸에서 원하는 가구를 선택해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 코비샵은 코비하우스VR과도 연계된다. 전국 12만개의 3D VR 아파트 평형을 제공하는 '우리동네 지도' 서비스를 통해 현재 살고 있는 집이나 이사 갈 아파트를 검색, 구조를 VR로 확인하고 코비샵에서 판매 중인 가구로 미리 꾸며볼 수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코비하우스VR에서 배치해 본 가구를 그대로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할 수 있는 기능 등 여러 편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가상현실은 올 하반기 '코비 룸스타일러'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비 룸스타일러'는 회원들이 자신의 취향이나 생활상에 맞는 쇼룸을 직접 VR로 디자인하고 공유함으로써 이를 다양한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사 관계자는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룸스타일러'가 될 수 있다"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메타버스 생태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비샵은 사전 오픈을 기념해 '코비샵 카카오톡 채널 쿠폰' 및 '신년 기념 할인 쿠폰', 'VR 쇼룸 진열 상품 할인 행사'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VR 쇼룸 진열 상품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할인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