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보도자료

뉴스 리스트
‘코비하우스’ 네이버 소셜앱 공모전 ‘CreApptive’ 금상 수상
2011-04-01 09:55:00
‘코비하우스’ 네이버 소셜앱 공모전 ‘CreApptive’ 금상 수상
 
가상현실 분야의 선도 기업인 한국가상현실이 개발한 웹 기반 3D공간 설계 솔루션인 ‘Homebuilder3D’ SNS의 특성이 접목하여 네이버 소셜앱스 (http://apps.naver.com) 에서 서비스 중인 코비하우스가 공모전 ‘CreApptive’에서 금상과 아이디어상을 수상하였다.

네이버 소셜앱 공모전 ‘CreApptive’ 2010 11월부터 약 세 달간 소셜앱스에서 서비스가 개시된 소셜앱 59개를 대상으로 카페, 블로그, 미투데이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했는지 여부(40%), 흥미도와 유용성(30%), 아이디어의 창의성(30%)를 기준으로 선정하였다.

한국가상현실의 코비하우스는 대상 소셜앱 중 유일하게 금상과 아이디어상을 동시에 수상하였으며 일반인들이 전문 프로그램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고, 향후 S/W개발사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완성도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011 3 30 NHN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된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 1팀 및 부분별(일반/학생)금상, 은상, 동상 각 1, 아이디어상4팀 등 11팀 및 앱개발사 및 개발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가상현실㈜ 장호현 대표는 앞으로 코비하우스를 인테리어 사업자와 일반소비자를 연결하는 인테리어 종합 플랫폼으로 키우는 것은 물론 쇼핑몰에서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 등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3차원 가상현실을 이용하여 미리 3D공간에 제품을 배치하고 구매까지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 시키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