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Press release

뉴스 리스트
코비하우스VR 실제 공간 구조 기반의 AI 인테리어 기능 업데이트
2023-11-24 18:23:00
https://thumb.mt.co.kr/06/2023/11/2023112415140852133_1.jpg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VR(가상현실) 솔루션 전문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자사의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VR 도면 캡처 이미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 공간을 만들어주는 'AI 스타일가이드'(구 AI 테리언)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가상현실에 따르면 비전문가들도 새로운 AI(인공지능) 스타일가이드 기능으로 손쉽게 원하는 콘셉트의 인테리어 시안을 만들 수 있다. 텍스트로만 AI 인테리어 콘셉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이미지 기반으로 생성 가능토록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자기 집 구조에 맞게 'VR 공방'에서 도면을 만들면, 터치 한 번만으로 해당 구조와 동일한 구조의 다양한 인테리어 시안을 무한 생성해 제공한다.

한국가상현실 측은 해당 기능은 특히 '우리동네' 메뉴에서 제공하는 3D VR 아파트 평형과 연계됐을 때 시너지를 낸다고 했다. 우리동네 메뉴에서 제공하는 전국 12만여개의 아파트 평형을 활용하면, 실제 공간 구조를 기반으로 현재 살고 있거나 이사가 예정된 집을 즉시 불러와 AI로 디자인할 수 있다. 원하는 위치에 미리 가구를 배치한 뒤 AI 스타일가이드를 실행하면 더욱 디테일한 홈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한국가상현실은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누구나 인테리어 전문가처럼 원하는 공간을 손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능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활용 가치가 무한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