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Press release

뉴스 리스트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공간관리시스템 개발 계약 체결
2014-01-10 13:10:00

<한국가상현실㈜,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공간관리시스템 개발 계약 체결>

3차원 가상현실 분야의 선도기업인 한국가상현실㈜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진행하는 통합공간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단독 계약으로 체결,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구축되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공간관리시스템은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공간자산 관리를 위한 3D 기반의 공간관리 플랫폼 구축, 전략적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실시간 공간자산 현황 정보지원 시스템, ERP와 연계되는 3D 공간정보 통합 DB로 구성된 통합 3D 공간정보시스템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3D 공간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ERP와 연동된 가시성 및 가독성이 높은 3차원 공간정보를 이용함으로써 공간사용의 효율화 및 이를 통한 경영성과의 향상을 기대로 세계 1위 초일류 국제공항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합니다.

한국가상현실㈜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업이전에 임대관리 및 자산관리를 위한 3D 공간관리 시스템을 대형 시설인 COEX 및 서울대학교병원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으며, 경상북도, 창원, 경기소방본부를 위한 GIS 기반 모바일 3D 공간 정보를 구축한 실적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가상현실㈜이 개발한 공간 및 임대관리 시스템은 다양한 관리 및 분석기능 이외 단순한 3D 도면을 생성과 관리하는 것이 아닌 BIM을 포함한 객체관리가 가능하며 웹, 모바일 기반에서 공간내의 다양한 정보의 추출 및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도록 기본 구조가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한국가상현실㈜는 이러한 기술적 성과와 다양한 개발 성과를 토대로 인천국제공항공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은 물론, 지속적을 높아지고 있는 3D 도면, BIM설계와 스마트 빌딩관리, 통합 관제 등의 요구에서 3D와 가상현실을 활용한 한국가상현실㈜의 공간관리 시스템을 차후 3D 도면설계와 자산으로서의 공간관리, 그리고 통합관제와 방재시스템을 아우르는 차세대 공간관리 시스템의 대표 솔루션으로 더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 구축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클릭]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