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상현실㈜, 네이버와 손잡고 가상현실 부동산서비스 오픈
가상현실분야 전문기업인 한국가상현실㈜(www.kovi.com)는 국내 최대의 포탈인 네이버(www.naver.com)와 손잡고 네이버 부동산서비스(land.naver.com)에 가상현실 아파트 평면도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2월 30일 발표했다.
한국가상현실㈜에서 제공하는 가상현실 평면도는 2D이미지로 제공되어 왔던 기존의 평면도와는 달리 집의 내부를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하여 입체적으로 구현한 것으로 사이트 방문고객은 원하는 아파트의 내부를 실제 현장을 방문한 것과 같은 느낌으로 집안을 돌아다녀 볼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방문고객을 위하여 온라인상에서 집의 벽지, 바닥재를 마음대로 바꾸어 볼 수 있는 기능과 최신 유행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체험하거나 원하는 지역의 인테리어업체까지 알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같이 제공한다.
또한 한국가상현실㈜는 현재 보유한 BM인 ‘인터넷상에서의 캐드-가상현실 시스템을 이용한 공동설계 및 분산 프리젠테이션 방법’을 응용하여 일반사용자를 대상으로 인터넷상에서의 가구배치까지 가능한 가상현실 인테리어서비스를 2006년 2분기내에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현재는 판교분양을 대비하여 건설사와 함께 가상현실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 국 가 상 현 실 , 에 넥 스 에 3D 가 구 설 계 솔 루 션 공 급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 www.kovi.com)은 주식회사 에넥스와 3차원 가상현실 가구 설계 솔루션인 '에넥스 3D CAD'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발표했다. 한국가상현실이 자체 개발해 공급하고 있는 3D 가상현실 CAD는 인테리어와 각종 가구 설계에 리얼타임 3D 버추얼 리얼리티와 데이터베이스 호환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설계, 고객, 상담, 견적, 발주가 실시간 가상현실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구축될 에넥스 3D 캐드는 3D 아파트 평형을 사용한 고객상담, 가상콘텐츠 실시간 업로드, 가상설계 고화질 서비스, 견적 자동산출, 설계오류판단, 발주 등의 기능을 갖추고 내년 1월부터 전국 200여 에넥스 대리점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가상현실은 "이번 에넥스와의 계약으로 5대 메이저 가구 회사중 4개 회사에 3차원 가상현실 기반 설계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 주방과 빌트인 가구외에도 일반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에도 3차원 가상현실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