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Press release

뉴스 리스트
HMD지원 고화질 VR렌더링프로그램 ‘코비하이렌더(KHR)’ 출시
2017-07-21 18:30:00
한국가상현실_코비하이랜더.jpg
한국가상현실㈜, HMD지원 고화질 VR렌더링프로그램 
‘코비하이렌더(KOVI High Render, KHR)’ 출시

산업용 VR(가상현실) 분야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가상현실㈜ (대표이사 장호현)에서 VR렌더링 프로그램인 ‘코비하이렌더(KOVI High Render, KHR)’를 7월28일 출시 한다고 밝혔다. 

‘코비하이렌더’(이하 KHR)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방식으로 서비스되는 코비온라인의 VR인테리어 설계프로그램인 ‘코비아키’로 설계한 공간을 고퀄리티의 화질로 실시간 렌더링 하여 게임처럼 돌아다닐 수 있게 하는 VR렌더링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존 설계 프로그램은 고화질 렌더링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코비하이렌더’의 경우 10초이내에 고품질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HR과 연동되는 HMD(Head Mounted Display)인 Oculus를 착용하면 VR환경 속에서 설계한 가상공간을 직접 돌아다니는 듯한 가상체험을 통해 현실감과 몰입감을 더욱 증대 시킬 수 있어 클라이언트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코비온라인은 3D VR기술을 기반으로 건축인테리어, 주방가구, 빌트인가구, 욕실 등의 VR 설계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테리어 사업자의 설계 및 수주상담에 혁신적인 도움을 주는 가상현실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가상현실은 자체개발한 KOVI VR엔진을 통하여 산업용 3D VR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 KCC, 귀뚜라미 홈시스마트, 에넥스, 현대리바트, 보루네오, 일룸 등에 기업의 환경과 시장상황에 맞는 VR솔루션을 제공하였고 서울대병원, 인천공항, COEX, 서울아산병원 등에 3D 임대/공간관리시스템을 개발, 공급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 받은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