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Press release

뉴스 리스트
코비하우스VR ‘3D VR 아파트평형’ 업데이트
2022-05-13 09:50:00
사진 = 한국가상현실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이 개발 서비스 중인 VR 인테리어 앱 ‘코비하우스VR(KOVIHOUSE VR)’에서 신규분양 단지 ‘3D VR 아파트평형’ 업데이트와 더불어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비하우스VR은 가상의 VR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테리어 작업을 하고 이를 VR 도면이나 360VR의 형태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비하우스VR 이용자들은 가상 인테리어 디자인 도구 ‘VR공방’에서 벽을 세우고 가구를 배치하는 등의 가상 인테리어 작업과 코비하우스VR에서 제공하는 12만여 개의 전국 3D VR 아파트평형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약 1천여 개의 3D VR 아파트평형을 추가했다.

코비하우스VR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를 활용하여 아파트 내부를 돌아다니면서 실제 구조를 확인하고, 벽지∙가구∙인테리어 소품 등의 제품을 미리 배치해보는 메타버스 공간 설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찾고 있는 아파트가 없을 경우 원하는 아파트 도면을 제작 요청하면 매주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아파트의 3D VR 아파트 평형을 제공해준다.

아울러 업데이트와 동시에 코비하우스VR 아파트 서비스에 등록되지 않은 단지나 평형을 찾아 제작에 필요한 평면도와 함께 제작 요청을 하면 자동 참여가 완료되는 도면 제작 요청 이벤트 ‘아파트 도면 올리고 선물 받아가세요’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행사는 별도의 기한 없이 상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매달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 내 공지사항 혹은 코비하우스VR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3D VR 아파트평형을 확보해 고품질 VR 아파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프롭테크 인프라를 통한 비대면 아파트 거래 수요가 상승하면서 최근 신규 분양 아파트의 3D VR 아파트평형 제작 요청 건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