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자사 모바일 VR(가상현실) 인테리어 앱(애플리케이션) '코비하우스VR'(KOVIHOUSE VR)이 '5월 코비 스쿨어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비하우스VR' 앱은 2021년 포브스코리아가 집계한 '2021 한국인이 사랑한 앱' 부동산/인테리어 부문에 선정됐다. 가상의 VR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테리어 작업을 하고, 이를 VR 도면이나 360 VR의 형태로 공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가상 인테리어를 체험할 뿐 아니라 12만여 개의 전국 '3D VR 아파트평형'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코비하우스VR'은 학생들이 VR 수업을 들으면서 참여할 수 있는 '코비 스쿨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상시로 참여할 수 있다. 앱 내 'VR 공방'을 통해 직접 제작한 가상 인테리어 도면을 '코비 스쿨어택' 이벤트 태그를 걸어 포스팅하면 자동 응모된다. 우승자를 선발, 해당 학생이 소속된 반 전체에 우승자 기념품과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최근 진행된 '제1회 코비 스쿨어택' 이벤트에선 울산의 신선여자고등학교(정민서, 1년)가 우승을 차지했다. 코비하우스VR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한 해당 학교 교사는 "인테리어 디자인 방면의 진로를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코비하우스VR 담당자는 "교육에 VR, 메타버스 등의 신기술을 적용하는 사례가 늘면서 학교 단위로 코비하우스VR 앱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면서 "코비하우스VR 앱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및 교내 공모전을 신청한 학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