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Press release

뉴스 리스트
'매직하우스' 사용하니 설계 작업시간 5분의 1로 뚝
2004-05-28 18:00:00

 

 

이 회사 권오길 사장이 렌트 IT를 알게 된 것은 우연히 참석한 건축박람회에서다.

KT가 소기업을 대상으로 내놓은 비즈메카 서비스 중 인테리어 업체들을 위한  매직하우스를 접하고 바로 도입을 결정했다.

인테리어는 업체 특성상 주로 현장에서 업무를 봐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 다.

현장근무가 잦은 상황에서 도면이나 컴퓨터 디자인(CAD) 작업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시간과 공간 제약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던 권 사장에게 렌트 IT는 여 러 모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매직하우스는 저희 업체가 가지고 있던 최대 고민을 해결해 줬죠. 오랜 작업 시간을 신속하게 마칠 수 있도록 해줬고 3차원 가상현실까지 구현돼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하는 저로서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

 

세이프인테리어는 현재 모든 설계를 매직하우스를 이용해 작업하고 있다.

매직 키친 프로그램까지 사용해 주방설계도 렌트 IT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대부분 현장 고객 방문을 통한 설명이 이뤄질 수밖에 없는 점에 착안한 권 대 표는 노트북PC를 구입해 현장에서 바로 설명과 수정작업을 동시에 진행한다.

권 사장에 따르면 인테리어 공사는 고객과 업체간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져야 원활한 공사 진행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마감이 이뤄졌을 때 작업 과정이나 결 과를 놓고 상호간에 이견을 보일 소지가 많다.

이럴 때 매직하우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존 설계도로만 이해할 수 없던 난점을 그 자리에서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규모 업체로서 전문적 지식이 부족하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는 발주자에게 매직하우스를 활용해 2차원 평면도와 3차원 가상현실을 구현해 보임으로써 전 문지식인이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이 연결된 노트북PC 만 있다면 현장에서도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

권 사장은 기존 CAD나 드로잉으로 매직하우스가 할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하려면 엄청난 시간 투자가 필요했다고 한다.

CAD를 전문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일부러 아르바이트를 구하기도 했던 세이프 인테리어는 매직하우스 서비스 하나로 3차원 가상현실 구현이 가능해지며 아르 바이트생을 고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전체적으로 렌트 IT 이용 전에 비해 시간을 5분의 1 수준으로 단축한 것은 물 론 1000만원가량의 인건비까지 절감하고 있다.

과거 규모가 큰 공사는 외주로 3차원 작업을 진행하며 보통 10일 이상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비슷한 규모의 작업을 매직하우스 매직키친 등을 이용해 1~2 일이면 쉽게 끝마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에서 EC 활용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세이프인테리어는 렌트 IT 서비스 중 회사에 필요한 부분을 찾아 추가로 이용할 계획이 있다.

특히 회계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인테리어서비스 중에서도 붙박이장 설계 프로그램인 매직빌트인 서비스를 활용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TOP